본문 바로가기
이슈 이야기

2021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큐넷 공식 가답안 나왔습니다.

by 디지털 유목민 2021. 10. 30.
반응형

 

 

 

 

1차 A형입니다

 

 

 

 

1차 B형입니다.

 

 

2차 A형입니다.

 

 

 

 

2차 B형입니다.

 

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

 

취미로 공인중개사 공부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총평해보자면 시험장마다 차이는 있겠지만

 

좀 빡빡하다고 느꼈습니다.

 

코로나 때문인지 뭔지 모르지만 다 규정대로 제대로 하려는 느낌이었습니다.

 

1차 시험은 진짜 기출문제에만 의존해서 공부했다면 꽤 어려웠을 걸로 보입니다.

 

교수님들 기준으로는 학개론은 평이하거나 조금 쉬운 편 

 

민법은 조금 어려운 편이라고 하네요.

 

제가 느끼기에는 학개론이 60점 득점하는 거 까지 딱 거기까지는 큰 어려움은 없었다고 생각하는데

 

문제풀이 요령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그 부분도 어려웠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.

 

민법은 생소한 지문이나 문제가 꽤 많이 나왔지만 쉬운 문제는 또 쉽게 넘어갈 수 있어서

 

이번 시험은 두 과목 다 고득점은 아니어도 60점을 넘길 수 있는 사람에게 좋았을 시험 같습니다.

 

2차 과목은 저는 공부가 부족해서 그런지 다 어려웠는데 국계법은 쉬웠습니다.

 

저 거 빼고 다 어려웠던 거 같아요.

 

특히 세법이 많이 어려웠고 등기법은 원래 공부를 잘 안 해서 어려운데 얼마나 어려운 건지도 모르겠네요.

 

세법은 교수님 오피셜로 상 난이도가 맞다고 하네요.

 

중개사법 같은 경우 교수님 오피셜로 난이도가 작년 보다도 더 높았다고 하네요

 

29회 30회 31회 32회 계속해서 난이도가 올라가는 추세고

 

거래신고법에서 과년도 보다 3문제 더 출제 되었습니다.

 

공시법 같은 경우 지적법 중하 정도 난이도 였고 등기법은 중상 정도 난이도 였다고 합니다.

 

아무튼 오늘 시험 보신 분들 다들 고생하셨고 매년 최소 1~2문제 정도는 복수정답이나 모두 정답 처리가 되기 때문에

 

1~2문제 부족한 분들은 기대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.

반응형

댓글